목욕하면서 군살 떠나보내기

 

bath time stretching
운동이라면 질겁하는 몸치나 추운 날 집 밖으로 나가기 싫은 귀차니스트를 위한 새로운 다이어트 플랜. 지금부터 따뜻한 물속에서 힘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착한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한다. 하루 10분이면 군살 없는 날씬한 겨울을 만들 수 있다.
 

  
 
겨울철 군살을 만들지 않기 위한 생활 수칙

ㆍ매콤한 음식으로 칼로리 소모 늘리기 자체적으로 열을 내어 몸속 지방을 연소시키는 캅사이신이 함유된 고추, 마늘, 피망 종류를 많이 먹을 것.
ㆍ옷을 너무 두껍게 껴입지 않기 우리 몸은 체내를 둘러싼 공기가 차갑게 느껴질수록 더욱 왕성한 신진대사가 일어나므로 최대한 가볍게 입자.
ㆍ최대한 일찍 일어나기 비만인 사람들은 날씬한 사람들보다 평균 2시간 정도 잠을 많이 자는 경향이 있다. 겨울이라도 최대한 일찍 일어나 활동 시간을 늘리자.
ㆍ모임 전에는 가볍게 음식을 먹고 가기 외식은 집에서 먹는 것보다 40% 이상 높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 모임 전에는 샐러드나 과일 등 가벼운 음식을 먹어 과식을 예방하자.
ㆍ수시로 한방차 마시기 한방차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지방 소비량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모과차, 계피차, 생강차 등을 틈틈이 마시자.


반신욕에서 할 수 있는 팔다리 스트레칭

1. 효리처럼 납작한 복부 만들기 욕조에 들어가 머리를 뒤로 편안하게 고정시킨 후 양팔로 다리 뒤를 잡아준다.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천천히 다리를 45도가 되도록 들어올린다. 6초간 정지한 후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내려주는 동작을 8회 반복한다.
2. 출렁거리는 팔 안쪽 살 제거하기 양팔을 가슴 높이로 올린 다음 양손에 깍지를 끼고 좌우로 당긴다. 한쪽으로 당긴 다음 6초간 정지하고 반대편으로 당긴 다음 다시 6초간 정지하는 동작을 8회 반복한다.
3. 허벅지를 단단하게 긴장시키기 욕조에 등을 붙이지 않고 허리를 세워 앉는다. 한쪽 손으로 발끝을 살짝 잡고 천천히 들어올린다. 등이 젖혀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무릎을 최대한 일자로 늘려주는 것이 포인트.
4. 등에 보기 싫은 군살 없애기 발끝을 욕조 위에 살짝 올린 상태로 앉아 타월을 발바닥에 걸친 후 그 끝을 양손으로 잡는다. 천천히 가슴을 펴면서 타월을 양팔로 당겨준다. 이때 발은 욕조 위에 고정시킨 채 상체를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
5. 다리 전체를 슬림하고 탄탄하게 욕조에 앉은 후 머리를 뒤로 기댄다. 물속에서 다리를 상하로 10회 정도 움직인 다음 무릎과 허벅지가 직각이 되도록 다리를 들어준다. 직각이 된 상태에서 6초간 정지하는 동작을 4회 반복한다.


전신 목욕에서 할 수 있는 팔다리 스트레칭

1. 허리 유연성을 좋게 하기 물을 욕조의 2/3 정도 채운 후 발을 쭉 뻗고 허리를 세워 앉는다. 양팔을 발에 닿게 한다는 느낌으로 상체를 천천히 물속으로 내려준다. 또 무릎을 꿇고 앉아 양손을 뒤로 고정한 후 엉덩이를 천천히 들어올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2. 가늘고 매끈한 팔 라인 만들기 욕조의 안쪽 면에 손바닥을 대고, 욕조를 벌린다는 기분으로 양쪽으로 힘껏 밀어준다. 세게 민 다음 힘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6초간 정지하는 동작을 8회 각각 4회 반복한다.
3. 처진 히프 업시키기 욕조 안에 서서 욕조 안쪽에 발바닥을 댄다. 한쪽 벽에 손바닥을 댄 후 세게 민 상태에서 8초간 정지하는 동작을 8회 반복한다.
4. 수압으로 종아리 날씬하게 욕조 안에 서서 한쪽 다리씩 물을 차면서 움직여 준다. 이때 물을 2/3 정도 채워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다리를 뒤쪽으로 차올리는데, 종아리와 허벅지 뒤쪽이 직각이 되도록 힘차게 올려준다.
5. 들어가는 개미허리로 무릎을 모아 앉은 후 몸을 좌우로 비튼다. 이때 호흡을 조절하면서 배에 힘을 주고 몸을 비틀어야 운동 효과가 있다. 좌우로 방향을 교체해가면서 각각 8회씩 반복한다.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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