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모 전 후 주의 및 관리사항에는 무엇이 있나?

 

 


1. 모전 선텐이나 과도한 햇빛노출은 피해야 한다. 이유는 레이저는 검은 색소를 대상으로 작용하는데 피부가 검게 되면 레이저가 작용하여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발라주어야 한다.

 

2. 검은 피부를 가진 경우에는 제모 치료 기간동안 자외선 차단제를 철저히 바르고 미백연고를 꾸준히 바르면서 치료를 받는다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3. 면도는 가능하지만, 털을 뽑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제모 시술을 여러번 받는 것은 휴지기의 털들이 아직 자라지않아 레이저가 작용하지못하기 때문에 털을 뽑아버리면 휴지기의 털처럼 그 부위에는 레이저가 미칠수 없으므로 제모가 되지 않는다.

 

4. 피부에 상처나 염증이 있으면 레이저 제모 시술 전 먼저 치료를 받고 제모를 한다.

 

5. 시술받고 3~5일 정도는 사우나 또는 수영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모낭염)

 

6. 치료부위의 피부색을 변화를 막기위해 직접적인 햇빛을 피하고 외출할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다.

 

7. 시술 후 색소침착이 되거나 피부가 검은 사람은 레이저 치료기간동안 미백연고를 발라줘야 하고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기위해 보습제를 발라주어야 한다.

 

8. 약 1주일 정도 지나면 털이 다시 자라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 털들은 저절로 빠지고 다시 나지않는 털로 일부러 잡아당기거나 뽑지 않도록 한다. 다음 치료때까지 털을 뽑거나 왁싱은 금물이며 면도는 해도 괜찮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